안녕하십니까.
오늘의 주제는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offerwall)
수익 및 지급과 관련된 필수 정보
입니다.
지난 4월부터
티스토리에 공지된 내용을 보면
2025년 6월 1일부터
오퍼월 광고
앵커 광고
가
사용 불가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오퍼월 광고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그러나
현재 오퍼월과 관련되어 제대로 설명하는 글이
없기에
제가 확인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오퍼월 광고(offerwall)란?
2. 오퍼월 광고 수익 확인
3. 오퍼월 광고 수익 비중
4. 티스토리 광고 제한 영향
1. 오퍼월 광고(offerwall)란?
Offerwall은 사용자가 특정 **행동(offer)**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는 형태의 광고 시스템입니다.
광고주는 참여에 따라 지불하고, 사용자는 보상을 받고, 퍼블리셔(운영자)는 수익을 얻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오퍼월 광고가 사용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퍼월 광고가 표시됩니다.
오퍼월 광고 화면에서
짧은 광고 보기를
클릭해서
아래의 그림처럼
광고를 시청해야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퍼월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개인정보보호 및 메시지
Offerwall
관리
를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그리고
메시지 만들기를
눌러서
Offerwall 광고를 만들면 됩니다.
2. 오퍼월 광고 수익 확인
이번 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퍼월 광고 수익 관련해서
찾아보면
정확하지 않는 정보가 많습니다.
아까 본 그림에서
보상형 광고 수익이라고
표시된 부분의
수익을
대부분의 글에서
Offerwall로 인한
추가적인 수익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위의 보상형 광고 수익으로 나타나있는 부분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메인 홈
예상 수입
-
오늘 현재까지에
합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퍼월광고(보상형 광고)
수익은
따로 산정되는 수익이 아니고
전체 수익에 합산되어 있습니다.
3. 오퍼월 광고 수익 비중
위의 내용에 이어서
나의 광고 수익에서
오퍼월 및 모든 광고 형태의 비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보고서
Ad formats
을
눌러줍니다.
그럼 나의 예상 수입에서
각 광고별로 차지하는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Offerwall 광고 비중이 약 70%이며
특히노출 RPM이
7달러나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Offerwall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도
확인해보시면
offerwall의 광고수익 비중이
꽤 높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티스토리의 정책은
블로그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정책입니다.
4. 티스토리 광고 제한 영향
Offerwall 보상형 광고수익을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의 경우Offewall을 대체할 수 있을만큼의광고 형태를 찾기 어렵습니다.
이는2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가. 수익 구조 차이
광고유형 | 수익 구조 | 평균 단가 |
Offerwall | CPA (행동 완료당 수익) | $0.50 ~ $5.00 |
디스플레이 | CPC (클릭당 수익) | $0.05 ~ $0.30 |
앵커/전면 | CPC + CPM 혼합 | $0.10 ~ $0.50 |
멀티플렉스/인페이지 | 대부분 CPM | $0.01 ~ $0.10 |
Offerwall은 단순히 광고 노출이 아니라 사용자 행동 완료가 전제이므로
단가자체가 다릅니다.
그로인해
같은 노출 수 대비 수익이 10배 이상 차이 나기도 합니다.
나. 평균 RPM 비교 (2025년 기준 블로그형 사이트 기준)
광고 형식 | 평균 노출 RPM | 고성능 사례 |
디스플레이 | $0.30 ~ $1.00 | $2.00 수준이면 상위 5% |
앵커 광고 | $0.20 ~ $0.80 | 최대 $1.50 |
전면 광고 | $0.80 ~ $1.50 | 최대 $2.50 |
Offerwall | $3.00 ~ $10.00+ |
Offerwall이 아닌 광고 형식에서
$7.00 수준의 노출 RPM 달성은 일반적인 블로거가
도달하기에
거의 불가능하거나 극히 드뭅니다.
따라서
Offerwall을 사용하고 있는 블로거뿐만 아니라
향후
Offerwall을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블로거들에게도
수익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아쉬운 정책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오퍼월(offerwall)
수익 및 지급과 관련된 필수 정보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칩 워:누가 반도체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 것인가_크리스 밀러 핵심 정리(칩워 요약, 실리콘벨리,
칩워: 누가 반도체 전쟁의 최후 승자가 될 것인가_크리스 밀러 핵심 정리입니다.지금까지의 반도체 역사와 향후 반도체 전쟁의 향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해주는 책입니다.이 글만 읽어도 될
fightingssam.tistory.com
25년 1분기 팔란티어 실적 완벽 분석(어닝서프라이즈, 성장율, 룰40, 영업이익율, 순이익율, 매출
안녕하십니까.오늘의 주제는25년 1분기 팔란티어 실적 완벽 분석입니다. 목차1. 25년 1분기 실적 발표 핵심 정리2. 25년 1분기 비즈니스 PPT 내용3. 컨퍼런스 콜 1. 25년 1분기 실적 발표 핵심 정리 항
fightingssam.tistory.com
팔란티어 완벽 분석 1편_핵심 성장 지표 및 사업 모델(24년 연간보고서 분석, 영업이익율, 성장율,
팔란티어 완벽 분석입니다. 23년과 24년 연간보고서에서 핵심 성장 지표를 뽑아내서각종 성장율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PPT 자료를 바탕으로 팔란티어의 핵심 성장 동력을 확인합니다.끝
fightingss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