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의 주제는
캔바 강의
3강
학급 폴더 개설입니다.
앞선
2개의 강의를
보고 오시면
이해하시는데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캔바 강의_1강_캔바란 무엇인가?
안녕하십니까. 오늘부터캔바 강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캔바 강의1강인 캔바란 무엇인가? 로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캔바는다양한 디자인을만들 수 있는 디자인 TOOL이라고 이해하
fightingssam.tistory.com
캔바 강의_2강_캔바 교사 인증/학급 개설/학생 초대
안녕하십니까. 캔바 강의2강 캔바 교사 인증/학급 개설/학생초대 입니다. 이전 강의를 보고 오시면훨씬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캔바 강의_1강_캔바란 무엇인가? 캔바 강의_1강_캔바란 무엇
fightingssam.tistory.com
그럼 오늘의 강의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강에서 말씀드렸듯이
캔바의 가장 큰 장점들은
학생들간 실시간 협업 가능
학생들의 협업 과정 실시간 확인
학생 작품 포트폴리오 저장 수월
입니다.
이러한 켄바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학급 폴더를 개설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그럼 바로 학급 폴더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강에서
교사인증/학급 개설/학생초대를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저도 그 과정을 통해
대한초등학교 6학년 10반
이라는 학급을 개설했습니다.
개설을 하니 아래와 같이
설정
ㅣ
수업 메뉴
에 개설된 학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학급 폴더도 개설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켄바 홈에서
프로젝트
버튼을
누르고
나온 화면에서
폴더
를 눌러줍니다.
현재 폴더에는
대한초등학교 6학년 10반
폴더가 개설되어 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학급을 개설해도
학급 폴더는 별도로
개설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우측에 있는
+ 새 항목 추가
버튼을 누르고
폴더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폴더 만들기 화면이
나옵니다.
폴더 이름에는
자유롭게
이름을 넣어주시고
학교 회원 초대에는
수업 만들기를
통해
만들었던
학급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화면에는 선택사항이라고
되어있지만
여기서 초대를 해야
학생들도
학급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밑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폴더에
나의 학급폴더가
개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학급 폴더
내에
다양한
하위폴더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대한초등학교 6학년 10반
폴더 안으로 들어가서
+ 새 항목 추가
버튼을 누르고
폴더
버튼을 눌러줍니다.
폴더 이름에는
저는
사회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회원 초대는
공란으로 두셔도 됩니다.
대한초등학교 6학년 10반 폴더를 만들때
초대를 이미 했기에
대한초등학교 6학년 10반 폴더 내에
하위 폴더에는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게 됩니다.
하위 폴더로
사회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위 폴더를
과목별
프로젝트별
로 구별해서
만들어놓으면
훨씬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학급 폴더를 만들어놓아야
1. 학생들이 실시간 협업을 할 수 있고
2. 교사가 실시간 협업을 볼 수 있고
3. 학생들의 작품을 자동으로 포트폴리오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3강의 내용도
잘 숙지하셔서
학급에서
잘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도 행복합니다.
캔바 강의_4강_캔바의 기본 기능 이해
안녕하십니까. 오늘의 주제는캔바 강의4강 캔바의 기본 기능 이해입니다. 지난1~3강까지의강의 내용을 보고 오시면이해하시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캔바 강의_1강_캔바란 무엇인가?
fightingssam.tistory.com
'수업이 편해지는 에듀테크 활용 강의 >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캔바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캔바 강의_6강_캔바를 통한 개인 과제 제시 (0) | 2025.02.19 |
---|---|
캔바 강의_5강_캔바의 AI 기능과 앱 (2) | 2025.02.16 |
캔바 강의_4강_캔바의 기본 기능 이해 (0) | 2025.02.15 |
캔바 강의_2강_캔바 교사 인증/학급 개설/학생 초대 (4) | 2025.02.12 |
캔바 강의_1강_캔바란 무엇인가? (0) | 2025.02.12 |